티스토리 뷰

댑스가 게임 산업에 미칠 영향은? -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게임 산업 전망

 아웃 포스트 캐피털의 Outpost Capital’s (OC) 설립 파트너 라이언 왕은 만약 블록 체인을 주류로 만들 것이 있다면, "게임 댑스(분산형 어플리케이션)가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Outpost Capital’s (OC) 는 중국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새로운 첨단 기술에 집중 투자하고 있는 실리콘 밸리 기반의 벤처 자금 펀드이다.

 왕 부장은 리투아니아 빌니우스에서 열린 블록체인 포럼 가상화폐 뱅크 킨 회의에서 댑스(Dapps)가 아직도 걸음마 단계에 있다고 말했다. 매우 적은 사람들만이 댑스를 알고 있으며, 심지어 그것들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거의 없다. 하지만, Dapps는 조만간 극적으로 변할 것이고,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Dapps가 변화의 촉매제가 될 것이다.

 Wang은 오늘날 우리가 가지고 있는 가장 인기 있는 Dapp을 페이스북과 비교했고, 페이스북을 통해 하루 사용자 수가 3백만명 이상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하지만,"전통적인" 앱들이 우위를 차지하는 시대는 얼마 남지 않았고, 댑스(Dapps)가 서로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것은 시간 문제이다.

 그리고 그것은 블록 체인과 댑 (Dapp)을 주류로 바꿀 유틸리티는 앱이 아닐 것이라고 그는 믿고 있다. 대신 게임이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크립토키티스는 최초의 게임 중 하나이며 여전히 이더리움 블록체인 Ethereum blockshain을 기반으로 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매우 빠르게 사용자들로부터 인기를 얻었고, 기본적으로 네트워크에서 따라잡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크립토키티스 성공은 페이스북과 같은 성공과는 비교할 수는 없다. 혹은 1억명 이상의 일일 활성 사용자(DAU)가 있는 글래시 오브 클랜과 직접적인 비교는 어려울 것이다. CryptoSetties에는 현재 373명의 동시 접속자가 활동중이다.

 하지만, 크리토키티의 성공을 시작으로 후발 주자들이 Dapp을 적용한 게임시장에 진출하고 있으며, 이미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개발자들이 블록체인을 완전히 이해하고 프로그램에 적용할 수 있게 되면 글래시 오브 클랜과 같은 전통적인 게임어플들을 위협하게 될 것이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